마크 베니오프, 짐 크레이머, ‘엑스프라이즈 차세대 마스크 챌린지’에 기록적 참가 후원

의료등급 보호 마스크를 재창조, 새롭게 디자인하는 5개월 일정의 콘테스트에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1000개 출품작 접수돼

2020-10-06 20:30 출처: XPRIZE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엑스프라이즈(XPRIZE)가 100만달러 상금을 걸고 공모한 최신 ‘차세대 마스크 챌린지(Next-Gen Mask Challenge)’에 기록적 수의 참가자가 응모했다고 주최측이 3일 발표했다.

이 콘테스트는 전 세계 15~24세의 젊은 혁신가를 대상으로 보호용 안면 마스크를 새롭게 디자인하도록 했다. 엑스프라이즈는 차세대 혁신가를 활성화하기 위해 참가 자격을 청소년으로 제한했으며 이 같은 압도적 반응은 세상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Z세대 창작가들의 열망을 보여줬다.

‘엑스프라이즈 차세대 마스크 챌린지’에는 60일 만에 992명의 참가자가 몰려 엑스프라이즈재단(XPRIZE Foundation) 사상 가장 크고 풍성한 공모전으로 기록됐다. 모두 76개국에서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이는 기존의 보호용 마스크와 관련된 일반적 장벽들을 극복하고자 하는 전 지구적 바람을 입증했다.

피터 H 디아만디스(Peter H. Diamandis) 엑스프라이즈 창시자 겸 회장은 “누구나 마스크가 잘 맞지 않거나 불편하거나 멋지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효과적인 마스크는 일반 사람들이 구하기 어렵거나 너무 비싸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에 대한 대안이 필요하다”며 “엑스프라이즈가 세계의 젊은 혁신가들에게 안면 마스크를 재창조해 접근하기 쉽고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대안을 만들어 줄 것을 요청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디아만디스 회장은 “가장 우수한 디자인 25개를 선정해 실제로 제작이 가능한 지 판단할 계획”이라며 “제작이 가능한 것으로 판정되면 상위 10개 디자인을 선정해 인플루언서에게 배포해 수용도를 가늠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프라이즈는 글로벌 공모전을 활용해 세계 최대의 도전에 대한 크라우드소스 솔루션을 모색하는 비영리 단체다. 엑스프라이즈는 마스크를 적절히 착용할 경우 바이러스 전파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현재 미국 인구의 3분의1이 마스크를 정기적으로 착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와 짐 크레이머(Jim Cramer)가 후원한 100만달러 상금의 ‘엑스프라이즈 차세대 마스크 챌린지’ 콘테스트는 독창성, 효과, 스타일의 참신성, 3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챌린지 여론조사에서 공통적으로 지목된 착용 걸림돌을 극복할 수 있는 기능을 가장 잘 조화시킨 마스크 디자인을 제출한 젊은 혁신가에게 대상을 수여한다.

CNBC 매드머니(Mad Money) 진행자인 짐 크레이머(Jim Carmer)는 “마스크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아준다는 방대한 증거가 존재한다”며 “마크 베니오프와 함께 엑스프라이즈 차세대 마스크 챌린지를 후원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대부분의 마스크를 거부하는 이들이 착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디자인해달라는 요청에 재능 있는 이들이 대거 참여한 것은 실로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다. 후원자인 마크 베니오프는 “미국인 모두가 3주, 딱 3주간 마스크를 착용한다면 더 이상 바이러스가 전파되지 않고 따라서 코로나바이러스를 볼 일이 없을 것”이라며 “하지만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려 않는다”고 말했다.

‘엑스프라이즈 차세대 마스크 챌린지’는 파트너사인 3M과 허니웰(Honeywell)의 후원으로 10월 실시될 연구실 테스트와 함께 최종 심사 이벤트로 절정을 이루게 된다. 올 연말 수상자가 발표된다. 자세한 정보와 진출 팀 리스트는 웹사이트(https://bit.ly/36E3rG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프라이즈(XPRIZE) 개요

501(c)(3)에서 정의하는 비영리조직 엑스프라이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경쟁 모델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글로벌 선도 기구다. 현재 진행 중인 공모전에는 2000만달러 상금의 NRG 코시아 카본 엑스프라이즈(NRG COSIA Carbon XPRIZE), 1000만달러 상금의 열대우림 엑스프라이즈(Rainforest XPRIZE), 1000만달러 상금의 ANA아바타 엑스프라이즈(ANA Avatar XPRIZE), 500만달러 상금의 IBM왓슨 인공지능 엑스프라이즈(IBM Watson AI XPIZE), 500만달러 상금의 엑스프라이즈 래피드 리스킬링(XPRIZE Rapid Reskilling), 엑스프라이즈 차세대 마스크 챌린지(XPRIZE NextGen Mask Challenge), 500만달러 상금의 엑스프라이즈 신속 코로나바이러스 검사(XPRIZE Rapid COVID Testing)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xprize.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20055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