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사 인증 적용 및 관리 단체 TOW, 일본 음식 조리 기량 인증 시스템 소개 동영상 발표

2021-03-31 10:50 출처: TOW Co., Ltd.

일본 음식의 조리 기량 인증 시스템 소개 동영상

도쿄--(뉴스와이어)--TOW(티오 더블유, TOW Co., Ltd.):

[https://tow.co.jp/certification/]

위 링크는 이 인증 시스템의 최고 기준인 골드 인증(Gold Certification)을 받기 위해 시험을 치르는 외국 요리사의 이야기를 통해 시스템의 가치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에 연결된다.

일본 농림수산성(Ministry of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eries)은 2016년 4월 외국에서의 일본 음식 조리 기량 인증 지침을 제정했다.

이 시스템은 민간 단체들이 일본 음식을 조리하는데 필요한 수준의 지식과 조리 기량을 터득한 외국 요리사를 인정해 일본 음식과 식생활 문화 뿐 아니라 일본 농수산물이 전 세계적으로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을 제시한다.*

그리고 민간 부문은 이를 통해 일본 음식 조리 기량의 인증 노력을 증진하는 추진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인증 받은 사람의 숫자를 늘리며 일본 음식을 만드는데 적절한 지식과 기량을 터득한 외국 요리사들이 더욱 늘어나도록 촉진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일본 음식과 식생활 문화의 전 세계적 평판을 더 강화해 일본 농수산품의 소비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TOW는 인증 시스템의 적용 및 관리 단체로 적극 참여하고 있다. TOW는 2021년 3월 현재 11개 인증 단체를 승인했고, 이들 단체는 골드 인증 기준을 충족시킨 요리사 14명과 실버(Silver) 인증 기준을 충족시킨 요리사 187명, 그리고 브론즈(Bronze) 인증 기준을 충족시킨 요리사 389명을 인정했다.

비록 코로나19가 전 세계 음식 서비스업계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지만 TOW는 그 임무를 수행하고 일본 음식을 적절히 조리하는 지식과 기량을 터득하려고 하는 모든 외국 요리사들을 독려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는 일본 음식의 조리 기량 인증 시스템(System for Certification of Cooking Skills for Japanese Cuisine)을 소개하는 이 동영상을 제작해 공유함으로써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인증 기준

골드

일본인이 주방장으로 있는 일본 내 일본 식당에서 약 2년 간의 실습 경험을 가진 외국인으로서 소정의 지식과 기량을 터득했다고 간주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습득해야 할 지식과 기량

· 일본 식생활 문화에 관한 지식

일본 식생활 문화, 일본 음식, 식사 방식, 일본 사케 및 차에 관한 지식.

· 위생 관리에 관한 지식

식중독의 유형 및 예방, 복장, 식재료의 취급, 조리 기구 및 장비 세척 및 소독, 열처리가 필요한 식재료 및 식품.

· 기법

일본 조리 기구 및 장비 사용법, 식재료 선정 방법, 조리 순서 및 소요되는 시간, 열의 정도/열 적용의 기전, 다시(dashi, 일본 육수) 만

드는 방법, 양념 섞는 비율, 제공 방식, 보존 방법, 메뉴 준비.

· 오모테나시(omotenashi)

말씨, 인사말, 배려, 예의, 음식을 놓는 방법.

실버

자국이나 외국에 있는 요리 학교에서 약 1년 동안 일본 음식에 관한 교육을 받고 지식과 기량을 습득한 다음 그 학교를 졸업한 사람

또는

일본인이 주방장으로 있는 일본 내 일본 식당에서 약 1년 동안 실질적 경험을 쌓고 소정의 지식과 기량을 습득한 것으로 간주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습득해야 할 지식과 기량

· 일본 식생활 문화에 관한 지식

일본 식생활 문화, 일본 음식, 식사 방식에 관한 지식.

· 위생 관리에 관한 지식

식중독의 유형 및 예방, 복장, 식재료의 취급, 조리 기구 및 장비 세척 및 소독, 열처리가 필요한 식재료 및 식품.

· 기법

일본 조리 기구 및 장비 사용법, 식재료 선정 방법, 식재료를 썰고 껍질을 벗기는 방법, 양념 섞는 비율, 조리 순서 및 소요되는 시간,

열의 정도/열 적용의 기전, 다시(dashi, 일본 육수) 만드는 방법, 제공 방식, 보존 방법.

· 오모테나시(omotenashi)

예의, 음식을 놓는 방법

브론즈

자국이나 외국에 있는 일본 요리 학교 및/또는 민간단체에서 주관하는 단기 과정에서 소정의 지식 및 기량에 관한 교육 훈련을 받은 다음 인증기관에서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습득해야 할 지식과 기량

· 일본 식생활 문화에 관한 지식

일본 식생활 문화에 관한 지식.

· 위생 관리에 관한 지식

식중독의 유형 및 예방, 복장, 식재료의 취급, 조리 기구 및 장비 세척 및 소독, 열처리가 필요한 식재료 및 식품.

· 기법

일본 조리 기구 및 장비 사용법, 식재료 선정방법, 식재료를 썰고 껍질을 벗기는 방법, 양념 섞는 비율, 조리 순서 및 소요되는 시간,

제공 방식, 보존 방법.

· 오모테나시(omotenashi)

예의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29005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