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애드원 조항원 대표와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
서울--(뉴스와이어)--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이 주최 주관한 대구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애드원이 대상을 수상했다. 애드원은 코맥스벤처러스가 엑셀러레이팅 중인 통합 광고 분석회사이다.
애드원은 2020년 8월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이 주최한 ‘대구관광 스타트업 육성사업’ 공모전의 최종 15개팀에 선정돼 IR자료 제작, BM, 회계, 세무, 유통 분야 컨설팅과 피칭 교육 등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받아왔으며, 올해 1월 27일 데모데이에서 우수 대구 관광 스타트업 최종 10팀에 선정됐다. 이어 5월 21일 프로그램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A STEP AHEAD’ 행사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프로그램 기간 중 와이앤아처,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한국엔젤투자매칭펀드에서 약 3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애드원은 TV, 모바일, PC, 옥외 등 주요 광고매체의 광고효과를 통합적으로 분석하고 캠페인의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는 회사로 올 상반기 신용보증기금 NEST 9기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조항원 대표는 “자사의 통합광고 분석 플랫폼인 ADhub 출시 이후 대구의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분석해 관광객 취향 맟춤형 홍보 마케팅을 제공하고 관광객 유입 확대 및 인지도 제고를 통해 Your Destination, DAEGU가 되는 데 일조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TV, 모바일, PC, 옥외 등 광고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효과적이면서도 통합적인 광고 집행 및 분석 플랫폼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자사의 ADhub로 현 광고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광고 효과 지표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