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T 게임즈가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이미지=CRT 게임즈)
서울--(뉴스와이어)--아케이드 레트로 게임 전문 개발사 CRT 게임즈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2023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는 창업 3년 이내의 유망한 창업기업을 선정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시장 진입 및 초기 투자 유치, 실증 검증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유망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매년 초기창업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CRT 게임즈는 2023년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 중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초기창업패키지 협약 기간 종료 후 매출, 투자, 고용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CRT 게임즈는 인기 고전 게임 IP를 활용한 레트로 게임 리메이크 전문 개발사로, 게이머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단순한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2020년 10월 창업 이후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꾸러기 5형제: 이터널’을 출시했으며,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PC 버전과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 글로벌 론칭을 준비 중이다. 오는 5월에는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해 자사 주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성길 CRT 게임즈 대표는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고무적”이라며 “국내 유일의 아케이드 레트로 게임 리메이크 전문 개발사인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씨알티 게임즈 소개
CRT 게임즈는 인기 있는 고전 게임 IP를 재해석해 레트로 게임 리메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다. 2020년 10월에 창업해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과 ‘꾸러기 5형제: 이터널’ 등을 출시했으며, 이러한 게임들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