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금융권 진출 원하는 졸업생 대상 특화교육

졸업생과 청년 구직자 대상 실무형 커리큘럼 제공, 총 105명이 교육과정 수료해

2025-11-28 10:44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박물관 전경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2일까지 운영한 ‘졸업생 특화 금융직무특화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총 105명이 수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융권 진출을 희망하는 졸업생 및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졸업생 특화 실무 교육 과정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융 산업 내 수요가 높은 5개 핵심 직무(기업금융, 증권 IB·리서치, 자산운용, 주식·부동산운용)를 중심으로, 사전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현장 실무형 커리큘럼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교육은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운영됐으며, 금융권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사례 분석, 리서치 보고서 작성, 포트폴리오 구성 등 실무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실무 중심 교육 덕분에 금융업 이해도와 취업 준비 역량이 실제로 강화됐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상원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은 “학생과 산업계의 요구를 기반으로 구성한 실무형 교육인 만큼 실제 취업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권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로 맞춤형 직무교육을 확대해 졸업생들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