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바노바기, 태국 왓슨스 어워드 2관왕·5년 연속 수상 달성

태국 왓슨스 HWB 어워드 2관왕·마스크팩 부문 5년 연속 1위 슬리핑 마스크 2년 연속 1위
현지 시장 맞춤 제품과 마케팅으로 태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 성공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 단일 라인 5000만장 판매 돌파

2024-03-18 15:28 출처: 바노바기
서울--(뉴스와이어)--바른 더마, 바노바기 코스메틱이 3월 6일 태국 유명 H&B스토어 ‘왓슨스(Watsons)’에서 주최하는 어워드인 Health Wellness and Beauty Awards 2024(이하 HWB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소식을 밝혔다.

HWB 어워드는 태국 왓슨스에서 판매되는 뷰티 아이템의 연간 판매량을 집계해, 품목별로 1위를 달성한 제품에 주어지고 있다. 바노바기의 수상 제품은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 아크네(시트 마스크 부문)와 파이널 슬리핑 마스크 카페인(슬리핑 마스크 부문)이다.

바노바기의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 라인’은 5000만장이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러 마스크팩 라인이다. 11가지 비타민 콤플렉스와 제주산 자연 유래 성분으로 집에서 하는 비타민 피부관리 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20년 HWB 어워드에서 첫 수상을 한 이후, 5년 연속으로 1위를 놓치지 않는 저력을 보여줬다. ‘파이널 슬리핑 마스크’ 라인은 2022년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현지 셀럽들이 참여한 행사를 진행하며,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론칭했다.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거두었으며, 2023년도와 2024년도 HWB 어워드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바노바기는 태국 시장에서 왓슨스 이외에도 ‘이브앤보이(EVEANDBOY)’, ‘멀티뷰티(Multi Beauty)’, ‘뷰트리움(Beautrium)’ 등 다수의 H&B스토어에서 소비자를 만나고 있다. 또한 현지 대표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7-Eleven)’ 등 유수의 유통 채널에 입점해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태국시장에서 바노바기의 성공에는 리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가 가지는 높은 신뢰도와 뛰어난 기술력이 주요했다. 특히 피부과 대표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반재용 대표가 직접 태국 CF에 출연하고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는 등 브랜드 홍보에 앞장서 ‘K더마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바노바기의 태국 지역 브랜드 뮤즈인 ‘모담 카차파 탄차로엔(Moddam Kachapa Tancharoen)’이 참여했다. 태국 인기 MC인 모담은 2021년도 바노바기 브랜드 뮤즈로 발탁된 이래로 여러 이벤트를 함께했으며, 옥외광고와 지하철 랩핑 광고 등 다양한 홍보물 제작에도 참여했다. 올해에는 전면적인 디지털 광고를 진행해, 온라인 판매 채널 매출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바노바기 코스메틱 이그린 이사는 “태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현지 니즈에 맞는 전용 상품 출시로 왓슨스에서 5년 연속 수상할 수준에 입지를 다지게 됐다”며 “태국 이외에 국가에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노바기는 영향력이 있는 스타 연예인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해 3월 태국 신제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