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세온, 첫 실리콘 음극재 생산공장 착공… 2025년 상용 제품 양산 추진

넥세온의 첫 번째 상업용 실리콘 음극재 공장 건설을 공식적으로 시작
넥세온은 2023년 파나소닉과 상용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2025년부터 실리콘 음극재 양산 제품을 공급할 계획
대한민국 군산에 위치한 실리콘 음극재 제조 공장은 전략적으로 OCI 공장과 인접하여 있으며 필수 원재료인 모노실란을 OCI로부터 파이프라인을 통해 공급 받을 예정
OCI에 인접한 공장 부지확보로 양사에 효율적인 생산규모 확장을 보장하며, 낮은 비용으로 우수한 실리콘 음극재 생산 공급이 가능함
넥세온은 2030년까지 대규모의 생산 능력 확대를 통하여 전 세계 고객사에 실리콘 음극재를 공급할 것임

2024-04-03 10:30 출처: Nexeon
군산--(뉴스와이어)--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용 실리콘 음극재 분야의 선도 기업인 넥세온(Nexeon)은 오늘 첫 상업 생산 시설 착공식을 개최하였다. 넥세온은 착공식을 통해 2025년부터 원가경쟁력을 확보한 고성능 실리콘 음극재의 상업용 제품 양산 구현을 시작하게 되었다.

실리콘 음극 기술의 약속 이행

넥세온의 실리콘 음극재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크게 증가시켜 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를 연장하고 충전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넥세온의 2세대 ‘Drop-in’ 기술은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기존의 생산공정의 변화를 위한 투자 없이도 더 많은 실리콘을 음극재에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넥세온의 CEO인 스콧 브라운(Scott Brown)은 “첫 번째 상업 양산 시설을 착공한 것은 넥세온 팀이 수년간 헌신적으로 노력해 이룬 기술적 성취의 정점이자, 우리의 성장에 중요한 순간으로서 고객들께서 넥세온의 기술에 대한 상업적 관심을 반영한 결과다”라며 “첫 상업 양산 공장 건설을 시작함으로써 넥세온은 실리콘 음극재의 획기적인 장점을 전 세계 배터리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미래 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넥세온은 대규모 모노실란 공급 확보를 위하여 글로벌 화학기기업인 OCI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핵심 원재료를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모노실란 공급을 위한 전용 파이프라인은 생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운송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넥세온의 지속 가능한 사업 전략에도 부합한다. 또한 OCI는 넥세온과 함께 생산을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먼 미래에도 안정적인 원료 공급을 통해 증가하는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김유신 OCI 사장은 “이번 협력을 위해 넥세온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협력으로 OCI의 첨단 소재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넥세온의 선도적인 실리콘 음극재 기술이 결합하여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함께 배터리 기술의 미래를 앞당기는 고품질의 원가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OCI는 기존 반도체 소재 제조 공정의 부산물을 활용하여 모노실란을 생산하여 원가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다.

넥세온의 착공식은 실리콘 음극재 상용화의 도약이라는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 넥세온은 안전한 공급망과 최첨단 생산 시설을 갖춰서 리튬 이온 배터리 업계에 고성능 에너지라는 혁신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이다.

이번 친환경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 생산 프로젝트의 시작 착공식에는 스콧 브라운 넥세온 대표이사와 함께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신영대 국회의원, 강태창 전북도의회의원, 김동구 전북도의회의원, 김유신 OCI 대표이사, 왕대식 SC엔지니어링 사장이 참석하여 전북 군산시를 혁신의 거점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밖에도 SKC, SJL파트너스, BNW, 신한증권(넥세온 투자사) 경영진이 착공식에 참석하여 동반자로서 힘을 더하였다.

넥세온 소개

넥세온은 리튬 이온 배터리용 첨단 실리콘 음극재를 개발 및 제조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실리콘 음극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넥세온의 실리콘 음극 소재는 훨씬 더 높은 셀 에너지 밀도를 구현하여 더 작고 비용 효율적인 배터리를 설계할 수 있게 한다. 이는 주행거리와 충전 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전기 자동차를 비롯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향상으로 이어지면서 소비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게 될 것이다.

넥세온은 영국 옥스퍼드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에 사업 거점을 두고 있다. 과학,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팀들을 갖추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nexeon.co.uk 를 참조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