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2024년 지원사업 온라인 사업설명서 배포

활동에 도움이 되는 공간, 지원사업, 공익활동 정보습득 방법 등 담아
4.17.(수)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

2024-04-18 06:00 출처: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2024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사업설명서’ 표지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올해 추진하는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온라인 사업설명서를 4월 17일(수) 배포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함께하는 공익활동, 더 큰 상상의 가능성’을 비전으로 시민, 공익활동가, 공익활동단체의 활동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이번 사업설명서는 △활동에 좋은 환경 △활동을 키우는 프로그램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보 등 3가지 주제에 따라 설명을 제공해 시민과 공익활동가가 자신에게 필요한 지원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며, 센터 홈페이지(www.seoulpa.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활동에 좋은 환경’은 삼각지에 위치한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시설이용에 관한 내용이다. 대관 공간(유료), 열린 공간(무료), 도서 열람 등을 운영하며 센터 공간에서 진행할 다양한 참여프로그램 내용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활동을 키우는 프로그램’은 공익활동 주제별 모임, 경력별 맞춤형 교육, 크라우드 펀딩과 잠재후원자 모금 지원, 전문가 컨설팅, 대학원 석사과정 장학 지원 등 공익활동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며, 자생력을 확보하는 다양한 사업을 소개한다.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보’에서는 공익활동과 관련된 교육정보와 다분야 자료를 모아서 소개하는 활동가학습플랫폼 ‘판’(www.npo-pan.kr)과 공익활동 아카이브 이용 방법을 알 수 있다.

박승배 센터장은 “센터가 올해 공익활동의 허브로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센터 지원사업을 매개로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활동을 실천하고 도전하는 시민과 공익활동가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소개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함께하는 공익 활동, 더 큰 상상의 가능성’이라는 비전으로 폭넓은 공익 활동 주체들의 사회 변화 역량을 지원하고 연결해 지속 가능한 시민사회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공익 활동과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해 비영리 활동 운영 지원 사업, 공익 활동가 역량 강화 및 교육 사업, 대외 협력 및 홍보 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